만약 길을 가다가 500원짜리 동전이라도 줍는다면 그날은 하루종일 기분이 좋았던 경험이 한번씩은 있으실겁니다. 혹시나 정말 큰 돈이나 지갑을 주은 경우를 제외하곤 말이죠.


꿈에서도 종종 돈을 줍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는데요. 영화의 한장면처럼 높은 빌딩위에서 지폐를 뿌린다던지, 아니면 누군가 뿌리는 돈을 줍는다던지 하는 것이죠. 

지금부터 돈줍는 꿈 , 돈꿈의 다양한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돈이 든 가방을 누군가가 주는 꿈

집을 사게 되거나 사업을 시작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2. 하늘에서 돈이 떨어지는 꿈

돈의 양이 많으면 길몽으로 해석되고 돈의 양이 적으면 자신의 재산에 손실에 있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3. 가방을  열었는데 돈이 가득 담겨져 있는 꿈

돈이 수북히 쌓여 있는 꿈이라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번창하여 재물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4. 많은 돈을 세고 있는 꿈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여 많은 지출이 생기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5. 돈이 바람에 날려 집으로 들어오는 꿈

먼 곳으로부터 오게 될 기쁜소식이 있을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6. 길에서 동전 몇 개를 줍는 꿈

사소한 일로 인해 주위의 가까운 사람과 싸우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7. 새 지폐를 줍는 꿈

돈을 벌어 생활하게 될 것으로 아르바이트나 취직으로 일자리를 얻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8. 헌 지폐를 줍는 꿈

근심거리와 다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9. 자신의 돈을 도둑에게 뺏기는 꿈

누군가와 싸우게 될 일이 있으므로 말과 행동에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0. 강도에게 돈을 빼앗기는 꿈

현실과 반대로 해석되는데 돈이 들어오는 것을 의미하며  꿈에서 돈을 많이 빼앗길수록 많은 돈이 들어오게 될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11. 자기의 재물을 타인에게 나누어 주는 꿈

친척들끼리 불화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12. 돈더미에 깔리는 꿈

서류관계의 문제가 악화되는 일이 생겨 근심걱정으로 숨이 막힐 만큼 답답하고 어려운 일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13. 돈을 계속 줍는 꿈

돈의 의미는 사랑, 애정을 뜻하는 것으로 현재 자신이 심각한 애정결핍 걸린 사람이 사랑과 애정을 갈구하는 마음의 상태를 나타낸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14. 빌려준 돈을 받는 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본인의 신상에 기대하고 있지 않았던 뜻밖의 좋은 일들이 생길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15. 돈을 빌려주고 못 받는 꿈

상황이 나빠질 것을 암시하는 꿈을 의미하고 빚을 갚는 꿈은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16. 돈을 빼았는꿈

사업을 하고 있다면 구설수를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신뢰를 하던 동료에게 좋지 않은 일을 겪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17. 부모님이 돈을 주는꿈

크게 성공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찾아옵니다. 그것이 사업일 수도 있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귀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18. 자신의 많은 돈을 자랑하는 꿈

자신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거나 재물과 명성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19. 고층빌딩에서 돈을 뿌리는꿈

직장에서 승진 기회가 오지만 잡지 못하고 다음으로 미뤄야하고, 시험에서도 실수등을 할 수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돈줍는 꿈, 돈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꿈의 내용과 해몽의 결과가 좋을수도, 안좋을수도 있지만 단순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부자가 되는 해몽일지라도 부자가 안되었다고 실망할 필요 없고, 망하는 해몽일지라도 그날 조금 더 조심하는 것으로 기분 나빠하실 필요 없습니다. 현실이 더 중요하니까요


그래도 이왕이면 오늘 밤 좋은 꿈 꾸시고 기분좋은 하루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