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치원 또래의 아이들 사이에서 공룡메카드라는 만화영화가 인기인데요. 어른인 제가 봐도 참 재미난 만화 인듯 합니다.

공룡이 조그만 사이즈로 변해서 나오는 애니인데 애들이 참 좋아라 하더라고요.

애니를 보면 참 다양한 공룡들이 많이 나옵니다. 티라노사우루스 라던지, 트리케라톱스 라던지 익숙한 공룡들도 나오고요.


공룡메카드에 나오는 공룡들의 진짜 모습과 어떤 공룡들인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리지노사우루스


공룡메카드의 테리지노는 테리지노사우루스입니다. 백악기 후기에 몽골에서 살았다고 하고 목이 길고 몸이 둥근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외형상 긴 발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초식공룡 성향이 강했으며, 몸 길이는 약 9~11m 라고 하네요.




한반도의공룡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최종보스로 등장한 이력이 있다고 합니다. 주인공 점박이와 긴 발톱을 휘두르며 결투를 벌이지만 결국 점박이에게 목을 물려 죽는 역활이지요. 

하지만 테리지노사우루스는 실제로 이렇게 발톱을 휘두르며 싸우지 못했다고 하네요. 이렇게 휘둘렀다가는 팔과 발톱이 모두 부러져나간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공룡메카드 테리지노의 모델 테리지노사우루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게 보는 만화의 공룡을 알아가는 재미를 느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아니면 아이들에게 설명해주는 멋진 아빠가 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 Recent posts